home > 정보마당 >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목적)  
  대덕과학기술사회적협동조합(이하 "조합") 홈페이지 이용자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한다)은 조합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조합 홈페이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이용자의 정의)   
  “이용자”란 대덕과학기술사회적협동조합원 중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한다.

 

제3조(약관의 동의)   
   본 조합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면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4조(개설 및 폐쇄)   
   홈페이지의 개설 및 폐쇄는 대덕과학기술사회적협동조합 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결정한다.

 

제5조(회원의 의무)   
① 홈페이지 회원은 정회원 및 준회원으로 동문회 발전를 도모하며 상호 상부상조하여 친목을 도모하고 이를 위반 할 때는 본인이 탈퇴하여야 하며 본인이 탈퇴하지 않을 경우 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강제 탈퇴 시킨다.
② 회원 상호 비방을 하거나 회원 상호간 상부상조 및 친목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6조(회원 가입 및 이용 제한)  
① 조합 홈페이지 가입은 자유이며, 홈페이지 관리자는 회원이 홈페이지에 가입 시 사용을 승인 한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 가입 및  이용을 제한한다. 
  1. 대덕과학기술사회적협동조합원에 자격이 박탈 당한 경우
  2. 불법 정보 또는 잘못된 정보 게재를 목적으로 한 경우 
  3.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게재를 목적으로 한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피해를 주는 내용을 게재할 목적인 경우  
  5.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을 게재할 목적인 경우 
  6.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재할 목적인 경우 
  7. 타인 또는 업체를 사칭하거나 사기의 목적인 경우 
  8. 기타 법률에 저촉되는 정보 게재를 목적으로 할 경우 
  9. 기타 홈페이지의 목적에 부합되지 않는 행위로 운영위원회 의결에 의한 경우.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홈페이지 회원은 언제든지 임의로  탈퇴할 수 있다.
① 홈페이지 관리자는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은 회원에 대한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은 임원회의에 건의후 승인에 따라 조치할 수 있다. 단, 홈페이지 운영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경우에는 선 조치후  건의할 수 있다 
③ 홈페이지에 대한 활동중지 및 접근차단에 대한 권한은 관리자에게 있으며 이경우 활동중지 및 접근 차단 조치에 대한 공지를 하여야 한다 

 

제 8조(메뉴 조정,  게시물 삭제)   
① 메뉴는 회원의 요구나 관리자/운영자의 건의에 의하여 임원회의 의결을 거쳐 조정할 수 있다. 
② 게시물 삭제는 조합 운영 및 단합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글은 관리자의 건의에 의거 임원회의 의결로 삭제할 수 있으며, 게시자에게는 조합장 명의로 1차 경고 조치 후 재발생시에는 임원회의 의결에 의거 강제 탈퇴시킬 수 있다.     

 

제 9조(자료의 보관 및 삭제)
① 게시된 글과 자료중 조합 주관 행사 등은 영구보존을 원칙으로 하며, 임원회의 의결에 의하지 않고서는 삭제할 수 없다.   

 

제 10조(약관의 개정)   
① 본 약관은 운영위원회 의결을 거쳐 개정하여야 있다. 
②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개정한다 .

 

부 칙

1. 본 약관은 홈페이지 개설일 (2015.12.12.) 부터 적용한다.